오늘은 최근 뜨겁게 관심 받고 있는 드라마인 국민사형투표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그 중 원작 웹툰과 드라마의 차이점과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사형투표 드라마 원작 웹툰 차이점
1.국민사형투표 원작 웹툰에서는 개탈을 쫒는 주요 인물인형사가 주혁이었는데요.
하지만 주현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성별도 여성으로 바뀌었습니다.
2. 김철만은 서희경찰서 강력팀 반장이었습니다. 원작에서는 그리 비중 있는 인물이 아니었는데 드라마에서는 김무찬으로 바뀌고 주연으로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이는 개탈 정체를 원작과 달리 숨기기 위한 제작사들의 의도로 생각이 됩니다.
3. 원작에서 권석주는 국민사형투표를 개발한 천재 개발자로 나오지만 드라마에서는 법학자 출신 무기수로 등장힙니다.
위 세가지가 대표적으로 드라마와 차이가 있는 부분이네요.
국민사형투표 등장인물
민지영(국회의원)
거침없는 언행과 세련된 에티튜드를 갖춘 그녀는 현재 차기 대권 주자로 강력하게 거론되는 인물이며
그녀가 사회 전체를 뒤흔든 국민사형투표와 어떻게 엮이게 될지 주목되는 인물입니다.
최진수(강력계 20년 베테랑 경위 경찰)
그야말로 천생 경찰이며 김무찬을 동료 이상으로 챙기는 끈끈한 마음까지 가진 인물입니다.
이민수(비밀을 지닌 선생님)
국회의원 민지영의 아들이자 고등학교에서 정치와 법을 가르치는 교사이고 국민사형투표를 수업에 적극 활용하는 인물입니다. 이민수 역을 맡은 김원은 안정적인 연기로 극의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채도희
채도희 역에는 배우 최유화가 맡았으며, 극 중 기자 출신 와이드쇼 진행자로 늘 당당하며 자신감 넘치는 인물입니다.
채도희는 국민사형투표의 화제성을 예감하고 투표의 실시간 상황을 생중계한다.
주민, 김지훈
주민 역은 신예배우인 권아름이 맡았고, 서영주 배우는 김지훈 역을 맡았습니다. 김지훈은 어린 시절 불의의 사고로 부모님과 친구들 잃었다는 가슴 아픈 사연을 가진 인물이며, 주민은 주현의 동생으로 장래희망이 기자인 학생입니다. 둘은 절친한 사이이자 평범한 고등학생인 두 사람이 국민사형투표에서 어떤 상황에 놓일 지 궁금합니다.
국민사형투표 주요인물 및 뒷이야기 보러가기
국민사형투표 다시보기